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은 1990년 개원 이래 연구의 고도화와 전문연구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국내 전문가를 초빙하여 여러 core lab을 구성하였습니다.
2030년을 전후하여 전 세계적으로 바이오 경제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이에 각국에서는 바이오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시키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하여 2000년대 후반부터 미국, EU 등 주요 국가에서 의료현장의 미충족 수요를 반영하는 융합 및 중개연구에 집중된 국가 주도의 대형연구 프로젝트들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은 1990년 개원 이래 연구의 고도화와 전문연구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국내 전문가를 초빙하여 여러 core lab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최초로 현대적인 공조시설을 갖춘 실험동물 시설로서 출범한 질환중심동물자원센터는 2차례의 확장/이전을 통해 최고의 연구 환경을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신기술 간 상승적 결합 및 최상의 중개연구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융합연구지원센터가 2017년에 개소하였습니다. 융합연구의 목적은 연구 주제에 대한 기존의 지식을 토대로 여러 분야의 고급 기술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선한 시각과 상상력을 통해 새로운 중개연구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이에 본 센터도 각각 전문화된 코어기술의 효율적 운용을 통한 양질의 연구서비스 최적화를 실현함과 동시에 코어간 유기적 협력을 통한 서비스의 고도화 및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중개연구 융합기술지원 허브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